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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9.03.21 트립닷컴의 환불정책

트립닷컴의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다 (라고 추정된다)

 

1. 고객이 취소한 경우 취소수수료는 최고로 메긴다. 그러면서 트립닷컴은 한푼도 안 받으며
   취소수수료는 항공사에서 가져가는거라 어쩔 수 없다고 한다

 

2. 항공사의 귀책 사유라 항공사에서 취소수수료가 없다고 하는데도, 고객에게는 취소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얘기한다 (중요 포인트 !!!)


3. 고객이 항공사에 직접 문의하여 취소수수료가 없다고 한다며 항의하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본다고 하며 시간을 끈다


4. 답답한 고객이 항공사에서 취소수수료가 없다는 공문을 받아 제시하면, 마지못해 취소수수료 없다고 하며
   신용카드 취소에는 2주 가량 걸리며, 한꺼번에 환불이 안되고 나누어서 된다고 한다 (요것도 중요한 포인트임!!!)


5. 신용카드금액의 일부를 취소해주고, 나머지금액은 쌩깐다

 

6. 고객이 신용카드 명세서를 대충 확인하고 넘어가면 트립닷컴은 이익이 생긴다. (이럴 가능성이 매우 큼)
   고객이 취소금액이 잘못되었다고 항의하면, 잘못된 부분은 취소수수료라고 둘러댄다

 

7. 고객이 무슨소리냐며 취소수수료가 없다는 근거를 제시하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겠다고 한다

 

8. 마지못해 취소수수료가 없다고 확인해주며 신용카드라 취소처리가 3일 ~ 2주 걸릴 수 있다고 한다

 

9. 2주 동안 시간을 끈다. 고객이 잊어버리기를 바란다

 

10. 답답한 고객이 중간에 전화해보면, 무조건 기다리라고 한다

 

11. 2주가 지나고 고객이 전화를 하면, 담당자에게 확인해서 연락드린다고 한다

 

12. 연락이 없다

 

직접 경험한 일입니다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넣어야 하나 생각중입니다.
살다살다 이런 양아치 같은 곳은 처음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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